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오늘밤 주인공은 5G 고객님' SKT, 프로듀스101 VR 영상 독점 제공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5-17 11:12

시청 누적 140만 뷰 돌파, 아이돌·애니메이션·여행VR 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프로듀스X101 VR 영상 캡쳐/사진=SK텔레콤

△프로듀스X101 VR 영상 캡쳐/사진=SK텔레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SK텔레콤은 엠넷의 인기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 VR영상 100여 편을 18일부터 독점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옥수수 5GX 관에 프로듀스 X 101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프로듀스X101은 톱스타를 꿈꾸는 K-POP 연습생들이 펼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이 첫 방송을 시작한 2016년 이후 VR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FHD 대비 최소 4배 선명한 3D UHD 특수카메라로 합동 무대 등을 촬영하고 자연스러운 3D 영상을 위한 영상 왜곡 보정 기술과 다수의 출연자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5G 신기술로 촬영된 프로듀스X101 VR을 통해 출연자들이 바로 눈 앞에서 춤추는 듯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출연자를 확대해 표정과 율동을 더욱 자세히 관찰하는 등 TV로 시청할 때와 확연히 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VR 영상은 옥수수 앱의 5GX관에서 SK텔레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 및 LTE로 시청할 수 있으며, 5G로 볼 때는 보다 선명한 화질로 지연 없이 고용량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옥수수 5GX 관에 등록된 VR 영상은 4월 3일 대비 4배 늘어난 400여 편이다. 5G 오리지널 콘텐츠가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VR 영상 누적 시청도 17일 기준 14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VR 영화인 1인치와 아이돌VR인 아이돌라디오, 아이즈원(IZ*ONE)의 라비앙로즈, 트와이스랜드 순이었다. 한편 양정원의 VR 피트니스와 원데이트립 등 가상현실 콘텐츠의 도움을 받아 운동, 세계 여행을 즐기는 고객도 많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에게 초저지연 중계, 멀티뷰, 와이드뷰 등 다양한 5G 기술을 소개하며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협업 제작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 상용화 이후 옥수수 5GX 관과 소셜 VR을 통한 VR 콘텐츠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5G를 5G답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전용 서비스와 콘텐츠를 빠르게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