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유니콘렌딩, 로켓성장 4호 프로젝트 투자 수익 배분 완료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5-15 13:51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기업 전용 P2P 금융 플랫폼 유니콘렌딩은 8번째로 투자금에 따른 수익 배분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익 배분은 지난번 진행한 로켓성장 4호 프로젝트에 참여한 투자자들이 대상으로 수익은 투자금의 14%(연)다.

유니콘렌딩은 지난해 11월 출범한 기업 전용 P2P 금융 플랫폼이다. 유망 성장 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P2P 투자자들의 수익 실현을 모토로 운영 중이다. 창립 후 약 7개월 동안 7차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다른 P2P 업체에 비해 취급 금액과 누적 투자금은 적지만 투자금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안정적인 투자를 우선으로 한다. 때문에 적격기업을 자체 기준을 두고 평가해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내부 방침이다.

이번 투자 수익 배분은 8번째다. 올해 2월~4월 투자자들에게 7차례에 걸쳐 투자 수익을 배분했다. 이번엔 8번째로 투자 수익 배분을 마쳤다. 투자는 올 3월에 진행한 로켓성장 4호 프로젝트다. 투자자 18명은 총 14%(연)의 투자 수익을 얻게 됐다.

유니콘렌딩 이익원 대표는 "투자자들의 수익 실현 선례를 남기기 위해 노력했다"며, "안정적인 투자 수익 배분과 원금 상환을 위해 적격 기업을 찾는데 노력 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유니콘렌딩은 이외에도 올해 2차례에 걸쳐 투자 원금 상환도 완료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