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NK부산은행, 최대 3.7% ‘금연돼지 적금’ 출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2-26 11:28

금연 서약 작성 우대조건 충족 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BNK부산은행이 최대 3.7% ‘금연돼지 적금’을 출시한다.

BNK부산은행은 기해년 황금돼지해에 금연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건강과 금리혜택을 제공하는 ‘금연돼지 적금’을 27일부터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연돼지 적금’은 ‘금연’이라는 테마에 ‘목표달성’과 ‘재미’라는 요소를 더한 상품으로 금연을 목표로 하는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가입할 수 있는 금연특화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며 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불입할 수 있는 1년제 상품으로 부산은행 ‘썸뱅크’와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시 금연 다짐 서약(흡연자)과 금연 지지 서약(비흡연자)을 하면 0.30%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썸뱅크’를 통해 가입하면 0.3%의 ‘썸뱅크 가입 우대’와 ‘썸뱅크 출석체크 우대’ 등 각종 우대금리를 통해 최대 3.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영업점에서 가입하면 최대 2.0%를 제공한다.

‘썸뱅크’ 금융정보, 혜택 알림에 동의한 고객에게는 맞춤 금융정보와 함께 금연 성공기원 메시지를 발송해 고객의 목표달성을 돕는다.

‘썸뱅크’는 향후 ‘금연적금 선물하기’ 기능 등을 추가해 적금 1회차 금액을 입금해 지인에게 선물하는 이색적인 재미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은 “황금돼지해를 맞아 금연을 목표로 하는 고객들에게 건강과 우대금리를 함께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에 대한 색다른 재미와 실질적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