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삼성 갤럭시 S10, “미래 스마트폰 새 표준”…경험혁신가로 우뚝설 수 있을까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2-21 08:59 최종수정 : 2019-02-26 19:28

카메라 홀 뺀 전면부 풀 스크린·초음파 지문 편하고 안전
배터리 CPU 메모리 AI기반 최적작동 등 인텔리전트 기능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를 열고 스마트폰 ‘갤럭시 S10’을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S10’ 라인업을 비롯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 ‘갤럭시 버즈’를 발표했다.

△공개된 갤럭시 S10제품의 라인업/사진=삼성전자

△공개된 갤럭시 S10제품의 라인업/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S10은 총 4종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갤럭시 S10+, S10, S10e, S10 5G이다. 갤럭시 S10은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모바일 컬러 볼륨을 100% 재현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 AMOLED를 탑재해 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높였다.

△카메라홀을 제외한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적용한 갤럭시 S10의 모습/사진=삼성전자

△카메라홀을 제외한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적용한 갤럭시 S10의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S10은 F1.5·F2.4 듀얼 조리개를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와 광각 123도를 지원하는 16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해 사용자가 보는 그대로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는 슈퍼 스테디를 지원해 선명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S10으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배터리·CPU·메모리 등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 등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했다.

고동진닫기고동진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10년 전 처음 소개한 갤럭시 S는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탑재해 삼성 프리미엄 라인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10번째 갤럭시 S 시리즈를 기념하는 갤럭시 S10에는 의미있는 혁신을 집대성해, 미래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오늘 날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고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들어, 앞으로 경험 혁신가(Experience Innovator)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발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발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 차원 더 진화한 다이내믹 AMOLED로 진정한 풀 스크린 경험 제공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각 장면별로 특정 색상 영역을 분석, 최적화하여 섬세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다이내믹 톤 매핑을 지원해 스마트폰 최초로 ‘HDR10+’ 인증을 받았다.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는 독일 VDE사로부터 모바일 컬러 볼륨 100% 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밝기 1200니트, 명암비 200만대1로 색 정확도와 색 영역을 재현함으로써 마치 영화와 같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한다. 햇빛이 강렬한 야외에서도 더욱 정교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필터를 적용하지 않아도 디스플레이 자체에서 인체에 해로운 블루 라이트 파장을 획기적으로 낮춰줘 독일 인증기관 TÜV Rheinland(TÜV 라인랜드)로부터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로 인증 받았다.

갤럭시 S10은 업계 최초로 사용자의 지문 굴곡을 인식해 위조 방지 기능을 강화한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체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는 세계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 생체 부품 인증을 획득하였고, 햇빛이 강하거나 영하의 온도에서도 작동한다.

갤럭시 카메라 리더십 계승, 인텔리전트 기능 대거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순간 기록

갤럭시 S10은 새로운 카메라 기술과 인텔리전트 기능,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했다.

우선,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찍을 수 있어 광활한 자연을 보이는 그대로 촬영하거나 사진 한 장에 더 많은 모습을 담을 수 있다.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카메라는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를 탑재해 사람의 눈과 같이 밝기에 따라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어떤 조도 환경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10·갤럭시 S10+는 멀리 있는 피사체도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광학 2배줌 지원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도 탑재해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다양한 앵글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갤럭시 S10은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UHD급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했다. 갤럭시 S10+는 8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추가로 탑재해 보다 극적인 라이브 포커스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S10은 스마트폰 최초로 전문 카메라 수준의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기능이 적용되어 흔들리는 자전거를 타면서 촬영하거나 댄스 파티에서 춤을 추면서 영상을 촬영해도 흔들림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본연의 색감을 더 잘 담아 낼 수 있는 HDR10+ 규격의 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NPU를 활용,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채도·대비·노출 등을 세밀하게 조절해주는 장면별 최적 촬영을 지원해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촬영 장면을 최적의 구성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구도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역대 최강의 인텔리전트 기능으로 최상의 사용성 제공

프리미엄 하드웨어와 인공지능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전에 없던 강력한 스마트폰 사용성을 제공한다.

우선, 갤럭시 S10을 무선 충전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최초로 지원한다. 전용 충전기 없이도 Qi 규격을 지원하는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10을 유선 충전하면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AI기반의 성능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배터리·CPU·RAM에 적용해 사용자별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학습하고, 배터리 사용시간과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최적화해준다. 또한, 스마트폰 온도를 좀 더 정확하게 예측해 성능을 최적화시켜주며, 실행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더 빨리 실행시켜준다. LTE 무선통신과 Wi-Fi 간 전환을 끊김 없이 연결해 주고, 피싱 Wi-Fi를 탐지, 차단할 수 있게 해 보다 안전한 Wi-Fi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Wi-Fi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생활 습관에 따라 자동으로 개인화된 스마트폰 설정을 추천을 해주는 빅스비 루틴을 제공한다.

연결 기기가 많은 상황에서도 최대 4배 이상 빠른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Wi-Fi 6 규격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최초로 최대 2.0Gbps 다운로드 속도의 LTE 규격을 지원한다. 게임시에도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이 적용되고 스마트폰 최초로 유니티 엔진에 최적화해 포트나이트·아스팔트9와 같은 인기 게임들을 최고 성능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10’은 사용자의 게임 사용 패턴을 학습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지원할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서비스들의 개인 키를 삼성 녹스와 함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

갤럭시 S10은 3월 8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코드 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즘 블랙,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그린, 프리즘 블루, 카나리아 옐로우, 플라밍고 핑크.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갤럭시 S10+는 6가지 색상 외에 고급스러운 세라믹 소재의 세라믹 블랙과 세라믹 화이트로도 출시된다.

△모델 중 프리즘 화이트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모델 중 프리즘 화이트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모델 중 프리즘 그린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모델 중 프리즘 그린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모델 중 카나리아 엘로우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모델 중 카나리아 엘로우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모델 중 세라믹 블랙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모델 중 세라믹 블랙의 뒷면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20일 공개된 갤럭시 S10이 삼성전자가 전망했던 4000만대 이상의 연간 판매고를 올리고 경험 혁신가로 거듭날 수 있을지 앞날을 주목해본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