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리치플래닛, NH투자증권과 마이데이터 업무제휴(MOU) 체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2-20 10:29

오픈API 활용 디지털자산관리서비스 공동 개발 협의

△서울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리치플래닛-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업무협약식에서 리치플래닛 남상우 대표(왼쪽)와 NH 투자증권 안인성 상무(오른쪽)가 MOU체결 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리치플래닛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인슈어테크 마케팅기업 리치플래닛(대표 남상우)은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과 지난 19일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여의도의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리치플래닛 남상우대표, NH투자증권 WM Digital본부장 안인성 상무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상호 협력하여 마이데이터 정책 도입에 따른 오픈 API를 제휴하고, 마이데이터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자산관리서비스를 공동 개발하는 것에 협의했다. 또한 마이데이터 및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해 최적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치플래닛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고객의 개인금융정보를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의 통합 보험관리 서비스 외에 △건강정보를 활용한 보험료 할인 추천 서비스 △병원/약국 찾기 서비스 △처방전 정보 연동서비스 △재무설계 컨설팅 등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리치플래닛 남상우 대표는 “굿리치는 국내 통합보험관리 플랫폼의 선두 브랜드로 정부의 데이터경제 활성화에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개인별 맞춤 보험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판매자 중심의 보험 산업에서 고객 중심의 보험 산업으로 전환되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안인성 WM Digital본부장(상무)은 “ 리치플래닛과의 협약은 마이데이터 산업 도입에 발맞춰 이루어진 것이며, 전략적 MOU를 통해 종합적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의 선도 지위 확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은행을 비롯해 카드사, 보험사, 통신사 등 각 기업과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사업이 시행되면, 자산, 건강, 보험, 멤버쉽 등 사실상 모든 금융정보를 한 곳에서 취합하고,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재무상황과 소비패턴에 맞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