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EB하나은행, 고령화 시대 대응 '연금사업본부' 격상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2-15 10:54

웰리빙 그룹 내 신설…최연소 여성 부장 임명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사진제공= KEB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이 고령화와 100세 시대를 대비해 연금사업 부문을 강화한다.

KEB하나은행은 웰리빙그룹 내에 연금사업부와 은퇴설계센터로 구성된 연금사업본부를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의 연금사업부를 연금사업본부로 격상한 것은 고령화 시대에 갈수록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연금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조치다.

또 조직에 신선한 분위기를 불어넣고 디테일한 영업 현장과의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연금사업부장에 최연소 여성 부장을 임명했다.

KEB하나은행은 연금·은퇴설계 사업 부문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해 한 차원 높은 연금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5월 오픈하는 연금자산관리센터에서는 연금 손님에게 1대1 맞춤 자산관리, 수익률 컨설팅을 제공하며 연금자산 전용 디지털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이달 중 개편할 예정이다. 3월 중 전산 오퍼레이션(OP)센터를 열어 영업점 전문 상담을 강화하고 빠른 업무 처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고령화시대에 관심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연금 시장에서 손님들에게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해 연금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