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OCI파워, 독일 '카코뉴에너지' 품고 태양광핵심기술 확충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9-01-16 10:59

태양광발전소에 설치한 KACO new energy 인버터 제품 (사진=OCI)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OCI파워가 독일의 인버터 제조 회사인 '카코뉴에너지'를 영업 인수해 태양광핵심기술인 인버터, PCS(Power Conditioning System) 등 제조업 기술까지 확보했다.

OCI는 15일 국내 태양광발전사업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자회사 OCI파워가 독일 KACO new energy GmbH의 자회사 카코뉴에너지와 영업 인수 관련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6일 알렸다.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모듈에서 생산되는 직류 전기를 교류로 변환시키는 중요 장치로 태양광발전사업에 있어서 꼭 필요한 제품이다.

OCI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OCI파워는 독일에서 생산되는 스트링인버터를 한국과 일본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었다"며 "스트링인버터는 센트럴인버터보다 발전효율이 높고 설치가 간단하다"고 설명했다.

카코뉴에너지의 PCS등 제조업 기술을 활용하여 발전소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날로 성장하는 분산형 전원 시장에 대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허기무 OCI 파워 사장은 "OCI가 카코뉴에너지를 인수함으로서, 인버터라는 핵심 기술을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정책에 발맞춰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