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중공업, 콜롬비아에 친환경 엔진 발전소 완공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8-12-16 15:58

콜롬비아 테르모노르테 발전소 전경 (사진=현대중공업)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현대중공업은 콜롬비아에 이중연료 ‘힘센엔진’을 적용한 친환경 엔진 발전소를 완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우리시각으로 지난 15일 콜롬비아 북부 산타마르타에서 현대중공업 이기동 엔진기계 사업대표, 콜롬비아의 에두아르도 베라노 데 라 로사 아틀란티코 주지사, 라파엘 알레한드로 마르티네스 산타마르타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떼르모노르떼(Termonorte) 엔진 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발전소는 현대 중공업이 지난해 2월 콜롬비아 민자발전소인 악시아(AXIA)사로부터 8060만 달러에 수주한 93MW급 이중연료 엔진 발전소다. 현대중공업이 독자개발한 9.3MW급 최신형 'V타입 이중연료 힘센엔진' 10기가 적용됐다.

이 엔진은 출력 개선과 상황에 따라 액화천연가스(LNG)와 디젤유를 선택적으로 사용해 연료비를 줄이고 유해 배기가스를 줄이는 친환경·고효율 엔진이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발전소를 포함해 현재까지 콜롬비아에 총 5곳, 123MW 규모의 엔진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떼르모노르떼는 가장 큰 규모다.

콜롬비아를 비롯한 중남미 지역은 전력 수급을 위해 건설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엔진 발전설비를 선호하고 있어, 향후 전력 수요 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수주가 기대된다.

현대중공업 이기동 엔진기계사업대표는 “떼르모노르떼 발전소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현대중공업이 준공한 첫 이중연료 엔진 발전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 공사를 바탕으로 향후 중남미 시장에서 이중연료 엔진 발전소 수주에 더욱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