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마로SS 페이스리프트 공개...변속기 8→10단·블랙 엠블럼 적용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8-12-13 11:20

카마로SS.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쉐보레가 13일 더 뉴 카마로SS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신형 카마로SS는 기존 8단에서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새로 장착했다. 최대 453마력, 62.9kg.m 성능을 발휘하는 8기통 6.2L엔진은 그대로 유지한다.

전면부 디자인은 플로우타이 엠블럼과 대형 글로시 블랙 그릴이 적용됐다. LED 헤드램프가 새로 추가되고 LED 포지셔닝 램프에 변화를 줬다.

후면부에는 카마로SS 전용 블랙 보타이, 신규 LED 테일램프, 대구경 듀얼 머플러를 적용했다.

내부에는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 및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 2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팅을 통해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스포티한 젯 블랙 천공 가죽 시트를 적용해 세련된 스포츠카의 감성을 살렸다.

더 뉴 카마로 SS는 턱시도 블랙, 플레이밍 레드, 애쉬 그레이, 다크 쉐도우 등 총 4가지의 외장 컬러를 제공하며,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휠이 적용된다.

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의 가격은 5428만원으로 책정됐다.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은 5507만원이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로 쉐보레 브랜드의 핵심인 퍼포먼스 DNA를 물려받아 압도적인 퍼포먼스, 탁월한 운동성능과 대담한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