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출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1-14 10:04

'너도나도 환전' 서비스도 제공

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외화적금·환전서비스 출시 / 사진= 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전용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과 '너도나도 환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환테크와 해외여행자금 마련 등을 위한 외화적금이다. 가입가능통화는 미달러(USD), 일본엔(JPY), 유로(EUR), 중국위안화(CNY) 4종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올원뱅크 앱으로 신규가입 가능하고, 영업점 창구에서도 해지할 수 있다. 올원뱅크 앱에서는 은행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미달러(USD), 일본엔(JPY), 유로(EUR)는 70%, 중국위안화(CNY)는 40%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특히 미달러(USD)는 내년 6월까지 90%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또 출금계좌번호와 금액을 미리 등록하면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에 적립되는 ‘쏙~입금’과 만기 전에 10회까지 가능한 ‘분할인출’, ‘만기자동해지’ 등의 고객편의기능도 적용했다.

'너도나도 환전' 서비스는 고객이 올원뱅크 앱으로 환전을 신청해 생성된 가상계좌에 30분내에 입금하고 고객이 원하는 농협은행 영업점을 찾아 외화실물을 수령할 수 있어서 농협은행 계좌가 없거나 올원뱅크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환전가능통화는미달러(USD), 일본엔(JPY), 유로(EUR), 중국위안화(CNY) 4종이다.

1일 한도는 100만원 상당액, 월간 한도는 미화 1만 달러 상당액 이하로 미달러(USD), 일본엔(JPY), 유로(EUR)는 90%, 중국위안화(CNY)는 40%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평일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오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