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디지털에 2025년까지 2조원 투자…허인 "디지털은 숙명"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1-01 12:06

디지털 인재도 4000명 육성

KB국민은행은 1일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가운데 허인 KB국민은행장. / 사진=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이 2025년까지 디지털 관련 분야에 2조원을 투자하고 디지털 인재도 4000명 양성키로 했다.

KB국민은행은 1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을 겸해 'KB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포식'을 열고 이같은 디지털 전환 계획을 밝혔다.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한 사내벤처 육성, 디지털 전문가 양성 코스인 디지털 아카데미 등에 전폭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4대 전략 방향을 세워 전사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우선 영업점 단말기부터 본점의 모든 업무 프로세스까지 디지털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직원들이 자신의 디지털 혁신 참여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디지털 지수(Digital Index)’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에코시스템 등 디지털 신기술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거점으로 'IT 기술혁신센터'도 신설한다. 금융업에 접목할 수 있는 신기술을 발굴하고 도입하며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글로벌 디지털 기업 및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활동도 강화키로 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대형 플랫폼 기업이 은행들의 최대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냉정한 현실 속에서 전기와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었듯 디지털은 4차 산업혁명의 새 물결이며 변화는 선택이 아닌 우리의 숙명(宿命)"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 전환 지향점을 담은 새 슬로건인 'PLAY digital KB'도 발표했다. 이 슬로건은 사람중심의(People-oriented), 변화를 선도하는(Leading), 기민한(Agile), 젊은(Young) 등 KB국민은행이 미래 조직 방향을 담았다.

허인 행장은 "'PLAY digital KB은 디지털로 고객과 직원을 연결해 사람 냄새가 나고 기민하게 일하며 변화를 선도하는 젊고 생동감 있는 조직을 뜻한다"며 "'PLAY digital KB 원년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선포식은 사내 디지털 방송망을 통해 전국 부점으로 생중계됐으며, 직원은 모바일 문자로 디지털 선서식에 참여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