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18 국감]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자영업자 자금 공급 적극적으로 하겠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10-22 14:08

서민금융 상품 개선안 추후 마련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에서 첫번째)이 22일 기업은행 15층에서 열린 정무위 국정감사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전하경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자영업자 자금 공급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22일 IBK기업은행 15층에서 열린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자영업자 대출 공급이 줄었다는 지적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은 기타 공공기관으로 지정되면서 올해 첫 국정감사를 받았으며,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진흥원장으로서 올해 첫 국감대에 올랐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운용자금은 증가했는데 창업직접자금이 감소했다는 측면에서 사업성 측면 리스크를 고려하다보니 자영업자 대출이 줄어든 것 같다"며 "의원님 지적대로 자영업자 자금 수요에 적극 대응해 최선을 다해 자금 공급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계문 원장은 진흥원이 금융 소외계층인 서민금융을 공급하는 곳인만큼 보완책을 마련해야한다는 지적에 개선안은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서민금융 상품을 개편하고 있다"며 "개편안이 나온 후에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