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 수상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8-10-05 14:10

△’ICSME 2018’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을 수상한 클로바 AI 김성훈 리더(가장 왼쪽)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팀이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학회인 ICSME 2018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 기술전문 단체인 IEEE가 주관하는 ICSME는 산학 및 정부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소프트웨어 관리 및 발전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장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회이다.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진행됐다.

ICSME의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은 출품 10년 후 해당 분야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논문 1편에게만 주어지는 상으로, 많은 소프트웨어 연구자들에게는 영광으로 여겨진다.

클로바팀이 출품한 논문은 중복 버그리포트에 대한 업계의 부정적 인식을 허물었으며, 버그리포트 관리에 머신러닝을 도입한 선례가 되어 버그리포트 마이닝 및 머신러닝 관련 연구에 좋은 영향을 준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해당 연구를 리딩한 네이버 클로바 김성훈 리더는 “네이버 클로바의 연구개발자들은 서비스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사용자 편의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실무는 물론 폭넓은 연구경험까지 쌓고자 하는 세계적인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클로바팀은 산학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활동과 인재 영입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