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은행, 네이버 신사옥에 무인화점포 오픈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08-05 12:55

디지털 키오스크와 ATM 동시 배치

신한은행은 지난3일 성남시 판교 소재 알파돔시티 네이버 사옥에 ‘무인화 점포’를 개점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 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성남시 판교 소재 알파돔시티 네이버 사옥에 ‘무인화 점포’를 개점했다고 5일 밝혔다.

'무인화 점포'는 2015년 신한은행이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키오스크(Your Smart Lounge)와 ATM을 동시에 배치한 초소형 점포로 기존 ATM만 보유한 무인점포를 고도화했다.

고객은 디지털 키오스크의 화상상담 기능을 통해 통장신규, 카드발급, 인터넷뱅킹 신규 등 간편업무와 예적금/투자상품 신규 등의 상담업무를 처리하고, 현금 입출금 업무는 ATM을 이용한다.

특히 ‘무인화 점포’는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해서 디지털 키오스크를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성해 보다 편안하게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무인점포와 차별화했다.

디지털 키오스크의 화상상담 공간을 완전히 분리시킨 모델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남산타운아파트 상가동에 무인화 점포를 오픈했고 이번에 네이버 사옥에, 그리고 이달 중 고려대 인근에 추가 오픈 예정이다.

신한은행 측은 "‘무인화 점포’는 일반 지점을 신설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기존지점 폐쇄지역 고객 불편을 최소화해서 커뮤니티 체계의 채널전략을 보완한 것"이라며 "무인화 점포모델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미래형 점포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