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오비맥주 “뒤집어버려” FIFA 공식맥주 카스 월드컵 릴레이 응원

신미진 기자

mjshin@

기사입력 : 2018-06-18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오비맥주 “뒤집어버려”  FIFA 공식맥주 카스 월드컵 릴레이 응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미진 기자]

오비맥주가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맥주인 ‘카스’를 앞세워 여름 성수기 공략에 본격 나선다.

오비맥주의 대표맥주 카스는 러시아 월드컵 마케팅의 큰 주제를 ‘뒤집어버려’로 정하고 다채로운 마케팅을 준비했다. ‘일의 차례나 승부를 바꾼다’는 사전적 의미를 바탕으로 틀에 박힌 사고와 안 된다는 생각을 뒤집어 보자는 취지에서다.

우리 축구대표팀이 비록 ‘죽음의 F조’에 속해있지만 월드컵 본선의 판도를 ‘뒤집어 버리기’를 바라는 간절한 염원도 담았다.

이와 관련 오비맥주는 ‘뒤집어버려’라는 주제에 맞게 카스 로고의 상하를 거꾸로 배치한 카스 월드컵 패키지를 지난달부터 선보이고 있다.

또 제품 상단에 2018 러시아 월드컵 공식 로고를 배치함으로써 ‘월드컵 맥주=카스’라는 공식을 강조했다. 총 355ml캔과 500ml캔, 740ml캔, 500ml 병 제품으로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재현하자는 취지로 4강 신화의 주역인 안정환을 비롯해 차범근 전 감독 등을 카스 모델로 기용하고 TV광고를 온에어하고 있다. 축구 하면 떠오르는 대표주자들의 응원메시지를 통해 축구에 대한 국민적 열기와 관심을 한층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한민국의 조별 예선 경기가 열리는 날에 맞춰 대규모 국민 참여 응원전을 펼친다. 스웨덴(18일), 멕시코(24일), 독일(27일)과 경기를 치르는 날 저녁 시간대부터 서울 강남 영동대로 등지에 대형 무대와 스크린을 설치해 축구팬들이 음악 공연 등과 함께 축제 분위기 속에서 길거리 응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무대 옆에는 카스 이벤트 존도 다양한 형태로 마련해 경기 시작 4시간여 전부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러시아 월드컵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이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공동 제작한 신곡 ‘뒤집어버려’를 지난달 2일 공개했다.

멜론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음원 ‘뒤집어버려’는 부정적인 생각을 뒤집어버리고 짜릿하게 부딪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AOMG 특유의 세련된 비트와 격려의 메시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젊은이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오비맥주는 월드컵 기간에 국민적 응원 열기를 더하기 위해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을 ‘월드컵 명예 통신원’으로 위촉해 러시아 현지의 분위기와 주요 경기 관전 포인트를 국내 축구팬들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문성 해설위원은 ‘박문성의 월드컵 한마디’라는 타이틀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직접 육성 중계를 한다. 각 경기별 관전 포인트를 1분짜리 음성 파일 형태로 축구팬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