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CB, 7개 카드사와 '카드본인확인서비스' 제공

금융부

전하경 기자

기사입력 : 2018-05-16 21:36

신용·체크카드로 확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가 7개 카드사와 '카드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

KCB는 는 업계 최초로 국민,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카드 총 7개 카드사를 대행하여 '카드 본인확인서비스'를 온라인 사이트에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카드 본인확인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발급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정보를 이용하여 주민등록번호 없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드사의 앱카드를 이용한 간편인증, ARS 연결을 통한 일반인증으로

제공되며, 외국 체류 중인 국민은 카드사 홈페이지 인증도 이용이 가능하다.

첫 도입사례로 5월 16일 NHN엔터테인먼트가 게임업계 최초로 '카드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한다.

신용정보 조회사이트인 올크레딧사이트와 카드통합포인트 조회사이트가 '카드 본인확인서비스'를 오픈하며, 오픈마켓 등 쇼핑몰, 금융사 사이트, 멤버쉽 사이트, 예약 사이트 등도 서비스 도입할 예정이다.

KCB 관계자는“5년 만에 새로운 본인확인 서비스가 나오게 되어 소비자는 물론 인터넷 사업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카드 본인확인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등으로 본인을 확인하는 인증수단이 다양해져 인터넷 사업자들의 고객 유치와 유지/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