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LG유플러스, 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출시

산업부

김승한 기자

기사입력 : 2018-04-03 10:04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협업하여 오는 5일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로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를 출시한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에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 모델이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의 특징은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으로 “클로바, 미니언 불러줘”라고 하면 이후 별도의 호출어 없이 “이름이 뭐야?”, “바나나 좋아해?”등 원하는 대화를 스피커와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어, 고객에게 미니언즈 캐릭터와 실제 대화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눈·입 모양 스티커 9종이 포함되어 고객 취향에 따라 스피커 외형도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원 on/off, WiFi 네트워크 설정, 에러 발생 등 알람음이 미니언즈의 캐릭터인 ‘캐빈’ 목소리로 녹음되어, 미니언즈 고유의 캐릭터가 강조된 것도 주목할 점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기능과 함께 기존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와 동일하게 U+tv VOD 키워드 검색, 말로 제어하는 우리집 IoT 등 U+우리집AI의 핵심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음악 서비스인 ‘벅스뮤직’도 새롭게 이용 가능해졌다.

한편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U+우리집AI 스피커를 증정하는 고객감사 대축제를 통해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해성 AI서비스담당은 “네이버와 협업으로 라인프렌즈에 이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미니언즈 디자인과 캐릭터가 적용된 스피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디바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