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신세계그룹, 28일 채용박람회 개최…정용진 부회장 참석

신미진 기자

mjshin@

기사입력 : 2018-03-18 12:2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지난해‘2017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제공

지난해‘2017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제공

[한국금융신문 신미진 기자] 신세계그룹은 오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서울‧경기지역 우수 기업이 함께하는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직접 방문하며, 정용진닫기정용진기사 모아보기 신세계그룹 부회장도 지난해에 이어 현장을 찾아 참여 기업들을 독려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에는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등 총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채용에 나선다. 또 수도권 강소기업도 박람회에 참여하는 ‘열린 채용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에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아이앤씨,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계디에프,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com 등 16개사가 참여한다.

파트너사에서는 대연, 골든듀, 아가방컴퍼니, 영풍문고, 키즈웰, 지오다노, 프라다코리아 등 63개사가, 수도권 강소기업으로는 세계 최초 휴대폰 카메라 모듈을 개발한 반도체 제조 기업 캠시스, O2O 비즈니스 플렛폼 기업 옐로우투오 등 20여개사가 함께 한다.

박람회는 코엑스 D2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여기업별 부스에는 각 기업 채용담당자가 상주하며 채용 안내,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2015년부터 매해 협력사들과 함께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진행해 왔다.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고용 창출에 나서는 상생 채용의 장으로, 매년 1만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방문하는 산업계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박람회에도 청년, 여성, 중장년, 장애인 등 전 계층에 걸친 구직자 1만4000여명이 박람회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정 부회장은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기본”이라며 “신세계는 매년 1만명 이상의 신규 채용을 통해 좋은 일자리 확대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채용 박람회를 통해 신세계 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구직자와 직접 소통하고 고용과 채용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