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최종구 금융위원장 “금융사 CEO 선출절차 투명성 제고…내일 지배구조 선진화방안 발표”

증권부

김수정 기자

기사입력 : 2018-03-14 10:18 최종수정 : 2018-03-14 11:0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CEO 선출절차 투명성 제고 방안 등이 담긴 ‘금융회사 지배구조 선진화 방안’을 오는 15일 발표할 것”이라고 14일 말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혁신 추진실적 및 3월중 추진계획과 구조조정 현안기업 관련’이란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달중 발표 예정인 금융혁신 과제에 대해 소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최 위원장은 “금융부문 신뢰 제고를 위한 ‘금융 쇄신’과제를 위해 오는 15일 ‘금융회사 지배구조 선진화방안’을 발표하고 이달 중 ‘금융행정 투명성 제고를 위한 행동강령’과 ‘회계개혁법 개정 후속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안내했다.

금융회사 지배구조 선진화 방안에는 CEO 선출절차의 투명성 제고 방안, 사외이사와 감사위원회의 독립성과 책임성 강화 방안, 금융권 고액연봉 임직원에 대한 보수 책임성 강화 방안, 2금융권 대주주 적격성 심사제도 내실화 방안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