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신증권, 음성인식 ‘AI비서 벤자민’ 서비스 선뵈

박찬이 기자

cypark@

기사입력 : 2018-01-15 15:13

대신증권이 음성인식 'AI(인공지능)비서 벤저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찬이 기자]
대신증권이 음성인식 'AI(인공지능)비서 벤저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AI비서 벤자민(벤자민) 서비스에 추가된 음성 인식 기능 대화형 챗봇(chatter robot)은 고객의 목소리를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 과정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인 간편 비밀번호 등록, 청약 자격 등 주요 증권 업무부터 금융상품 추천, 종목상담 등을 제공한다. 또, ‘개인별 맞춤 알리미’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주식, 채권, 금융상품의 권리 및 중요사항도 고객에게 제시한다.

김상원 스마트 Biz 본부장은 “최근 사물인터넷과 접목한 음성인식 인공지능 솔루션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음성인식 기능이 강화된 ‘벤저민’ 서비스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사용자 편익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벤저민’ 서비스는 대신증권 MTS(Mobile Trading System) ‘사이 보스 터치’와 ‘크레온 모바일’을 내려받은 다음,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대신증권은 “다음 달 중 벤자민 서비스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MTS나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찬이 기자 cy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