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LG전자, 2018년형 ‘LG그램’ 출시…“초경량 노트북 시장 선도”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8-01-07 14:2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LG전자, 2018년형 ‘LG그램’ 출시…“초경량 노트북 시장 선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LG전자가 7일 ‘LG 그램’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달 15일부터 약 보름 동안 진행한 예약판매 기간 동안 2000건이 넘는 사전 주문을 받았다.

노트북 제품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LG전자는 올해도 ‘LG 그램’ 성공신화를 예감하고 있다.

LG전자는 노트북 시장 성수기인 3월 아카데미 시즌을 앞두고 전국 판매점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2018년형 ‘LG 그램’ 최고급 모델(인텔 i7 CPU 적용 제품) 구매 고객에게 ‘인텔 게이밍 SW 밸류팩’을 증정한다.

이 패키지는 ‘테라(Tera)’ 등 인기게임 6종과 사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다. 약 35만원 상당이다.

LG전자는 ‘2018 그램 오피스 밸류팩’도 함께 증정한다. 이 패키지는 서체 500여 종 1년 이용권, 한컴 오피스 2018 영구 사용권 등을 포함한다.

약 44만원 상당이다. 또, 저장장치인 SSD(Solid State Drive)나 메모리를 추가로 달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쿠폰도 제공한다. 더불어, 스마트폰과 ‘LG 그램’을 고속 충전할 수 있는 USB-PD 타입 충전기를 증정한다.

LG전자는 인텔 i5 CPU를 적용한 ‘LG 그램’ 구매 고객에게는 ‘2018 그램 오피스 밸류팩’과 USB-PD 충전기를 증정한다. 인텔 i3 CPU를 탑재한 제품 구매 고객에는 ‘2018 그램 오피스 밸류팩’을 제공한다.

2018년형 ‘LG 그램’은 SSD 및 메모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추가 슬롯을 적용했다. 또,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의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을 통과한 내구성 △인텔 8세대 쿼드코어 CPU 탑재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 △최대 3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지문인식 기능으로 부팅과 로그인을 한 번에 완료하는 편의성 등이 특징이다.

LG전자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무게가 1kg이 채 되지 않는 초경량 ‘LG 그램’으로 노트북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2017년에는 배터리 용량을 크게 늘려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 혁신을 재현한 바 있다.

올해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고, 강력한 성능에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초경량 노트북 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할 계획이다. 이 같은 자신감의 표현으로 올해 제품 전면 중앙에 ‘gram’로고를 적용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혁신을 거듭해 더욱 진화한 ‘LG 그램’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