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여주양’ ‘구마군’과 추억만들기…여주고구마 피자·라떼 체험행사 성료

문수희 기자

shmoon@

기사입력 : 2017-11-02 15:49

▲ 체험행사장 전경

여주시 특산물 고구마가 어린이들을 위해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지난달 28일 수원 화성행궁 광장 및 행궁동 일원에서는 ‘2017년 수원시 평생학습축제&독서문화축제’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여주고구마혁신클러스트사업단과 (사)한국전문기자협회가 함께 마련한 ‘고구마로 만드는 고구마라떼와 고구마피자토스트 만들기’ 행사 부스가 운영되어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고구마로 만드는 고구마라떼와 고구마피자토스트 만들기’ 부스에서는 메인 이벤트로 여주산 꿀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라떼 및 고구마 피자토스트 만들기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부스를 방문한 어린이들은 직접 식빵에 토마토소스를 뿌리고 으깬 고구마를 바르는 등 손수 토핑 체험도 할 수 있었다.

고구마 피자 및 라떼 체험 외에 체험 부스에서는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진행됐다. 특히 부스 앞에는 여주고구마 공식 마스코트 ‘여주양’과 ‘구마군’ 캐릭터 입간판이 설치되어 관심을 얻었다.

한편, (사)여주고구마혁신클러스트사업단 관계자는 이날 행사 후 “여주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또한 “여주 고구마는 수원 평생학습축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많은 지역 행사에서 시민들과 만날 것”이라며, “여주고구마가 대한민국 대표 고구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다짐을 전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