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엔퓨텍, 영유아 건강을 위한 유모차 살균기 출시

문수희 기자

shmoon@

기사입력 : 2017-10-30 11:57

몇 해 전, 서울대 천종식 교수 연구팀에서는 가정집 10곳에서 인형, 유모차, 카시트 등을 수거해 그 곳에 서식하는 세균 수를 측정한 바 있다. 천종식 교수는 수거한 아기용품에서 변기보다 5배 많은 세균이 검촐됐다고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살균기 전문 업체 ㈜엔퓨텍은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위한 유모차 살균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여러 지자체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엔퓨텍의 유모차살균기에는 자외선 살균램프와 적외선램프가 장착돼 있어 단시간에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진드기를 박멸한다.

자외선 살균 램프는 해가 쨍쨍한 날 이불이나 도마를 바깥에 널면 햇빛에 포함된 살균파장에 의해 살균이 되는 것과 동일한 파장의 램프이며, 각종 생활세균과 바이러스를 짧은 시간에 박멸해 미국 질병관리 통제본부에서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방식이다.

엔퓨텍 유모차살균기는 사용법도 간단해 살균기 문을 열어 유모차를 안쪽에 넣고 문을 닫은 후 작동 버튼만 누르면 된다. 또 유모차뿐만 아니라 카시트, 아기띠, 휠체어, 보행기 등 다양한 용품을 간단하게 살균할 수 있어 시청, 보건소, 동사무소 등에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소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의왕시, 부천시, 청주시, 제천시 사무소 등에 설치되어 있으며 다수의 유모차 렌탈업체, 백화점, 마트 등에서도 사용 중이다.

(주)엔퓨텍은 유모차살균기 외에도 미니공기청정기로 사용하는 퓨라이트에어, 이불청소기나 침대청소기로 사용하는 크린마이트 등 가정용 살균기도 판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엔퓨텍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