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6월 4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4.6%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7-06-25 16:50

우대조건 충족 어려우면 세전이자 높은 상품 골라야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6월 4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는 4.6%로 전주와 동일했다. 저축은행 적금상품은 최고우대금리가 높은 경우 조건이 까다롭거나 특정 고객군 전용 상품인 경우가 많다. 우대조건 충족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세전이자가 높은 상품을 고르는게 유리하다.

25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58개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 가장 높은 상품은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으로 금리는 4.6%였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은 최고우대금리가 4.6%지만 기본금리는 2.2%다. 이 상품은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이며 월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2.4%,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은 0.9%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그 다음은 최고우대금리가 4.5%인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과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이다. 아주저축은행, 공평저축은행 상품은 OK저축은행 상품보다 최고우대금리가 0.1%포인트 낮지만 두 상품 모두 세전이자는 각각 3%, 2.3%로 더 높다.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5명이 함께 동시가입을 해야 한다. 아주저축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공동가입자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동구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구매카페에 가입하면 쉽게 가입자를 찾을 수 있으므로 다른 상품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은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영업점에서 KB국민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KB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금리가 우대된다.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은 최고우대금리는 3.2%, 세전이자는 2.7%로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보다 세전이자가 0.4%포인트 높다.

‘내가디자인하는적금’ 금리 우대조건은 만기재예탁, 정기예금이용고객, 장기거래고객, 첫적금가입, 보통예금자동이체신청, 체크카드이용, 다자녀가족, 60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 직장인,매월불입금액50만원이상, 헌혈증소지, 임산부, 계약기간24, 36개월이상, 2인이상동반가입, 장기기증서약 중 해당사항 개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연 0.1~0.5% 제공해준다. 우대금리 조건을 따져보고 해당사항이 많다면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최고우대금리가 3%인 세람저축은행 ‘라스트올빼미적금’과 머스트삼일저축은행 ‘플러스정기적금’이 그 뒤를 이었다.

‘라스트올빼미적금’은 매주 월요일 18시~21시 분당지점 야간창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최고우대금리는 3%로 분당지점의 야간창구 운영시간에만 가입 가능하다. 월 불입액 한도는 100만원이며 금리우대조건은 없다.

머스트삼일저축은행 ‘플러스정기적금’은 만기 해지금을 정기예금으로 예치할 경우 연 0.3% 우대금리를 받게 된다. 세전이자는 2.7%다.

그 다음으로 높은 최고우대금리는 2.9%로 동양저축은행 ‘정기적금’으로 세전이자는 2.8%다.

동양저축은행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다. 동양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인터넷뱅킹으로 6개월 이상 가입할 시 0.1% 금리가 우대되므로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우대조건이 충족된다.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센트럴저축은행 ‘정기 적금’, 현대저축은행 ‘정기적금’, 청주저축은행 ‘정기적금’,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솔브레인저축은행 ‘정기적금’, 대한저축은행 ‘정기적금’상품 최고우대금리가 2.8%로 그 다음으로 높았다.

현대저축은행 ‘정기적금’과 솔브레인저축은행 ‘정기적금’을 제외한 6개 상품은 특별한 우대조건이 없다.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 인터넷, 모바일 전용상품이다.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지만 스마트폰 가입전용 상품이므로 유의해야 한다.

현대저축은행은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으로 가입해야 금리가 우대된다. 솔브레인저축은행 상품은 인터넷뱅킹 적금 가입 연 0.1%가 정액적립식에만 우대된다.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 모아저축은행 ‘12干支정기적금’, KB저축은행 ‘KB착한e-plus정기적금’과 ‘KB착한정기적금’, OK저축은행 ‘OK끼리끼리 정기적금’이 2.7%로 그 뒤를 이었다.

모아저축은행 ‘12干支정기적금’은 해당연도의 띠인 고객 대상 상품이다.

KB저축은행 ‘KB착한e-plus정기적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가입 시 우대된다.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1회 월 불입금이 100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다.

KB저축은행 ‘KB착한정기적금’ 우대조건은 인터넷뱅킹 신규가입해 출금계좌를 등록한 후 당일 창구 신규시 우대금리 연 0.1%포인트가 적용된다. 신규가입일 포함 14일 이내 타기관 공인인증서 미 등록시 우대금리 적용이 해제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인터넷(모바일)적금 가입 시 우대금리 연 0.1%가 적용되며, 공시이율은 월불입금 1인당 100만원이하 가입조건 적용금리다.

OK저축은행 ‘OK끼리끼리 정기적금’은 영업점 가입상품이다. 함께 가입하는 고객명수에 따라 금리우대폭이 높아진다. 2인은 0.2%, 3~4인 0.3%, 5인 이상은 0.5%까지 우대된다. 세전이자는 2.2%로 우대조건 충족이 어려울 경우 고려해봐야 한다.

더 많은 상품과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