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5월 5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4.6%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7-05-28 12:38

금리 3% 이상 상품 6개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5월 5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는 4.6%로 나타났다. 저축은행 예금금리 오름세와 함께 정기적금도 특판이 나와 상품이 다양해졌다. 정기적금 특판, 이색상품을 활용하면 합리적으로 목돈을 굴릴 수 있다. 최고우대금리가 3% 이상인 상품도 6개라 가까운 지점이 있거나 우대금리 조건이 맞는 상품을 고르면 된다.

28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56개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 가장 높은 상품은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으로 금리는 4.6%였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은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2.2%이며 월 납입금액이 커질수록 금리우대폭이 적어진다. 월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2.4%,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은 0.9%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은 최고우대금리가 4.5%로 OK저축은행 다음으로 최고우대금리가 높다.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영업점에서 KB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KB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금리가 우대된다.

공평저축은행과 최고우대금리가 동일한 아주저축은행‘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5명이 함께 동시가입을 해야 한다. 아주저축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공동가입자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동구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구매카페에 가입하면 쉽게 가입자를 찾을 수 있으므로 다른 상품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은 3.2%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해 그 뒤를 이었다. 우대조건은 만기재예탁, 정기예금이용고객, 장기거래고객, 첫적금가입, 보통예금자동이체신청, 체크카드이용, 다자녀가족, 60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 직장인,매월불입금액50만원이상, 헌혈증소지, 임산부, 계약기간24, 36개월이상, 2인이상동반가입, 장기기증서약 중 해당사항 개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연 0.1~0.5% 제공해준다. 우대금리 조건을 따져보고 해당사항이 많다면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세람저축은행은 분당지점 야간창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라스트올빼미적금’을 새로 선보였다.

‘라스트올빼미적금’은 매주 월요일 18시~21시 분당지점 야간창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최고우대금리는 3%로 분당지점의 야간창구 운영시간에만 가입 가능한 이색 상품이다. 월 불입액 한도는 100만원이다.

최고우대금리가 3%인 머스트삼일저축은행 ‘플러스정기적금’은 만기 해지금을 정기예금으로 예치할 경우 연 0.3% 우대금리를 받게 된다.

그 다음으로 높은 최고우대금리는 2.9%로 스마트저축은행 ‘e-로운정기적금’과 ‘e-정기적금’, 동양저축은행 ‘정기적금’, 대한저축은행 ‘정기적금’이 이에 해당한다.

스마트저축은행 ‘e-로운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며 ‘e-정기적금’은 인터넷, 스마트폰 2곳에서 가입할 수 있다.

동양저축은행과 대한저축은행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한저축은행은 우대조건이 없는 반면 동양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으로 6개월 이상 가입할 시 0.1% 금리가 우대된다.

동부저축은행 ‘정기적금’이 2.85%를 제공하며 그 뒤를 이었다. 동부저축은행 상품은 영업점, 인터넷 2가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인터넷뱅킹으로 예금을 가입하면 연 0.05%, 당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총 납부회차의 2/3이상 자동납부하면 연 0.1%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센트럴저축은행 ‘정기 적금’, 청주저축은행 ‘정기적금’, 현대저축은행 ‘정기적금’, 스마트저축은행 ‘정기적금’, 삼호저축은행 ‘정기적금’,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솔브레인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가 2.8%로 그 다음으로 높았다.

이외에도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 모아저축은행 ‘12干支정기적금’, KB저축은행 ‘KB착한e-plus정기적금’과 ‘KB착한정기적금, OK저축은행 ‘OK끼리끼리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가 2.7%였다.

더 많은 상품과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