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간] 박삼일 에세이 출간 ‘삶, 일 쉽지는 않겠지만’

편집국

이창선 기자

기사입력 : 2017-09-12 08:32 최종수정 : 2017-11-15 13:14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경희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신경대학교의 교수 박삼일이 서적 ‘삶, 일 쉽지는 않겠지만’을 출간했다.

저자는 학창시절 유도선수로 활약했으며 경희대에서 체육대학 및 교육대학원 석사를 취득했다. 저자는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았던 본인의 삶이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스스로의 극복으로 한걸음씩 성장했던 모습을 에세이로 담아 발간했다. 이 책을 통해 20대 후배들에게 그리고 30대를 맞이하는 사람들에게 “하고자 한다면 모든걸 이룰 수 있다”고 응원하고 있다.

어쩌면 아직도 자신의 삶이 늘 도전의 시작이라 생각하는 박삼일 교수는 “하루하루의 삶이, 지금의 노력이 헛되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라며 “모두의 시간을 소중하게 그리고 행복을 위한 노력이 끊임없이 펼쳐지는 모두가 되길 바란다”며 행복을 위한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책을 써내려 가면서 박삼일 교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지금 내 옆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이들은 줄어들 수 있다. 어쩌면 그게 현실이기에, 그러기에 지금의 나의 이들에게 더욱 감사하다.”며 주변인들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다.

에세이에는 그동안 박삼일 교수와 가까운 지인으로 지내던 아나운서 안애경, 가수 홍석민, 배우 김민경, 밴드민하 김민수, 유도선수 이영준(Korail), 배구선수 김홍정(KB손해보험 스타즈) 등의 많은 이들이 ‘삶, 일 쉽지는 않겠지만’ 한켠에 함께 했다.

한편, 8월15일 광복절에 출판된 이번 ‘삶, 일 쉽지는 않겠지만’은 출간하자마자 바로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하는 기록을 보이며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