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H정보교육원 강남지원, 최우수훈련기관 선정

이창선 기자

cslee@

기사입력 : 2017-09-05 16:29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고용노동부가 2017년 진행했던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결과를 8월 31일 목요일에 발표했다. 평가결과 총 4,801개 훈련기관 중 2,983개 훈련기관만이 인증등급을 획득했으며, 1,818개 훈련기관은 인증유예를 받았다.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는 정부가 지원하는 직원훈련사업의 품질관리를 위해 진행하는 제도이며, 훈련기관의 건전성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등급을 부여한다. 이 평가를 통해 인증등급을 획득한 훈련기관만이 정부의 직업훈련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2017년 평가는 훈련기관의 최종 등급과 훈련성과의 연계를 강화해 성과중심 평가체계를 구축했고, 5년 인증등급을 최초 선정하여 역량 있는 우수훈련기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신규로 도입되는 5년 인증등급은 KH정보교육원 강남지원 등 24개(0.5%) 기관만이 획득하였으며, 24개 기관 모두 훈련 인프라 투자, 새로운 훈련기법 도입 등에서 우수한 훈련운영모델을 보여주었다.

한편 KH정보교육원은 지난 1998년 개원 이후 20년간 IT직업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직업훈련기관이다. 현재는 자바 프로그래밍과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만을 특성화하여 NCS기반의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교육과정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100% 국비지원으로 운영된다.

또한 실전대비면접이나 기술자문단 운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시스템과 활발한 산학협력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수강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H정보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