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LG V30 핵심 스펙 ⑤] 견고한 내구성에 고속·무선 충전까지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7-08-31 17:18

‘퀵차지 3.0’ 탑재…30분만에 50%충전

△LG V30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LG V30의 디자인 속에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고유의 견고한 내구성과 안전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LG전자는 제품 측면을 메탈 테두리로 빈틈없이 감싸고, 인장 강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건축 기법에 활용되는 H빔(H-Beam) 구조를 적용하는 등 내구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설계들을 LG V30에 적용했다.

LG V30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Military Spec, 밀리터리 스펙의 줄임말)’을 획득해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음을 입증했다.

또, LG V30는 쿨링 파이프와 쿨링 패드를 적용해 기기 내부의 열을 빠르게 분산시키도록 설계됐으며, 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1.5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작동할 수 있는 IP68의 최고 등급 방수방진을 적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50% 충전하는데 30여 분밖에 걸리지 않는 고속충전 기술인 퀄컴사(社)의 ‘퀵차지 3.0(Quick Charge™ 3.0)’과 무선충전을 모두 지원한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