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카드, 'S&카드' 출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4-07-09 19:18

신한카드는 9일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이하 아멕스)와 제휴, 국내 카드 이용분에 대한 수수료가 없고 전세계 아멕스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국내외 겸용 브랜드 ‘S&(에스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S&’ 브랜드 카드는 아멕스에서 국내 카드 이용분에 부과하는 국제브랜드 수수료를 현지카드사로부터 따로 받지 않는 세계 최초의 카드다. 신한카드는 절감된 수수료 비용을 국내 전용 카드와 동일한 저렴한 연회비의 혜택으로 고객에게 되돌려 주는 한편, 고객들은 기존 아멕스 네트워크의 글로벌 서비스를 비롯, S&브랜드의 특화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S&’ 브랜드 카드의 국내 특화서비스는 '폴바셋'과 ‘카페 아티제’ 이용시 커피 1+1 서비스, 불고기브라더스 10% 할인, 면세점 5~15% 할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S&’ 브랜드 카드는 신한카드 빅데이터 Code 9 시리즈에 처음으로 도입, 23.5카드 브랜드로 적용되었다. 23.5카드의 경우 ‘S&’ 브랜드 연회비는 국내전용(LOCAL)과 동일한 1만원을 받는다.

한편 신한카드는 금번 ‘S&’ 출시에 따라 국내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S&’ 브랜드 상품 발급 후 10만원 이상 국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220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과 어반 아일랜드 이용권, 신라호텔 F&B 상품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연회비 10% 캐시백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오는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의 2%(인당 최대 5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www. shinhancard.com)를 참고하면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 1위 카드사라는 장점 덕분에 국부유출 없는 착한카드 전략을 펼칠 수 있었다”며 “ 향후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 금융 일환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시키면서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해외브랜드 다변화 전략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