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새해 창업시장 들썩, 외식 창업 아이템 중 ‘리틀족발이’ 급상승

주성식

webmaster@

기사입력 : 2014-01-09 16:19

2014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창업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한 창업포털 사이트에 따르면 20대 이상 60세 이하 남녀 약 1천명을 대상으로 '창업 계획과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0.1%가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대답했다고 한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 시장에 눈길을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안정성과 꾸준한 수익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을 주목하고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 외식 창업 아이템 중 족발창업 아이템인 ‘리틀족발이’가 급상승하고 있다.

족발창업 아이템인 리틀족발이는 소자본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족발은 콜라겐 엘라스틴이 풍부한 웰빙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족발은 젤라틴의 쫄깃함과 달콤할 뿐 아니라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좋고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무기질이 적어 늦은 밤 출출할 때 야식으로도 제격이다.

그런 족발창업의 대표브랜드로 자리 잡은 리틀족발이는 매일 각 매장에 직접 공급하는 쿡리시스템을 통해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리틀족발이의 족발에는 화학조미료가 아닌 순수 원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개발한 자체특제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고 있다. 또 기존의 편육형태, 미니족발 형태로 나눠진 족발 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레시피와 자체 개발한 소스로 족발 특유의 냄새부터 느끼함까지 전혀 없는 깔끔한 뒷맛의 메인메뉴를 개발했다. 이에 소비층을 두텁게 형성시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창업자들도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다.

또 외식 창업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로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카페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다. 기존 족발집의 인테리어 대신, 고급스럽고 자연친화적인 카페형 인테리어로 색다른 외식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 모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여기에 맛과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내세울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이에 걸맞게 리틀족발이는 현재 논현본점을 중심으로 가맹 모집 개시 5개월 만에 30호점을 돌파하여 전국적으로 운영 확대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사랑에 힘입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3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외식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리틀족발이에서는 매주 수요일 열리는 창업 설명회를 통해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창업자금지원, 가맹점 홍보, 초도 물량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다. 또 오는 1월 24일까지 리틀족발이 매장 방문 인증사진을 공유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리틀족발이(www.leejok.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성식 기자 juhod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